Q&A
자주하시는 질문 목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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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운행기록장치 점검센터 위치는 어디인가요?
Ahttps://lamper.webmaker21.kr/content/revolution/content1_list
↑ 링크를 누르시면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. ↑
- 2023년4월17일 ~12월22일 까지 전국 23개소 운영 중
-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무상 점검센터
- 점검센터 방문시 점검/데이터 다운로드 및 제출까지 모두 무료 (일부 유상A/S진행)
※ 고객센터 연락처
대표 전화 1533-2997
콜센터상담원직통 010-9877-3090 / 010-2796-309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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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운행기록장치는 왜 제출해야하나요?
A[국토부-안전관리 실태점검]을 통해 각 운수회사별로 운행기록데이터 제출명령이 내려졌습니다.
따라서, 소속 운수회사에서 문자를 받으신 차주님들께서는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을 해주셔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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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운행기록데이터 제출 방법이 뭔가요?
A1. USB를 운행기록장치에 꽂는다.
USB는 1GB/2GB/4GB 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.
(현재 판매되는 2.0이상의 고급사양 USB는
운행기록장치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)
2. 기간을 3개월로 설정(1개월이상) 후 데이터 다운로드
(↓기간 설정및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경우↓)
-(사진으로 제조사 찾기) 페이지에서 찾아본다.
-사진에서 찾기 어려울 경우 차량 내부 기계 사진을 찍어 카카오채널
채팅방으로 보낸다. (제품 메뉴얼 요청합니다 말씀해주세요.)
3. 다운로드받은 데이터를 제출대행 고객센터로 전송
-카카오 채널 채팅방으로 보내기 또는
-이메일 gns5333090@naver.com 으로 보내기
(데이터를 보내주실 때에는 운수사명/차량번호/연락처를 함께 적어 보내주세요.
미작성시 제출이 불가합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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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운행기록데이터를 제가 직접 제출하고 싶어요.
A운행기록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다운받으셨나요?
정상다운된 데이터를 이타스에 본인이 직접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위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(파일 확장명이 *.TXT 인 경우 직접 제출이 간편하지만, 확장명이 다를 경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 변환 후 제출해야합니다.)
제출이 어려우신 분은 카카오채팅방으로 데이터/ 운수사명/ 차량번호/ 연락처를
함께 보내주시면 대신 제출해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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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차량의 설치된 제품의 제조사를 모르겠어요.
(사진으로 운행기록장치 제품 제조사 찾기)
A현재 화물차에 설치된 운행기록장치는 약 100여 종류가 넘습니다.
사진을 통해 차량에 설치된제품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고,
A/S받을 수 있는 제조사 연락처 및 주소를 표기해두었습니다.
찾기 어려우신 경우 카카오채팅방에 제품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고,
메뉴얼 요청한다고 해주시면 보내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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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운행기록장치 A/S 등으로 제출기한 내에 제출을 못해요.
A제품고장으로 인해 수리하는 경우에는 대부분
제품을 탈거하여 제조사로 택배를 보낸 뒤, 수리한 기계를 다시 택배로 수령받아 장착해야합니다.
따라서 수리 기간이 2-4주정도 소요되므로 기한 내 제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.
위의 경우 A/S확인서 제출을 통해 제출 기한을 연장해야합니다.
*A/S확인서 발급절차 안내
고장난 제품사진 / 차량등록증 사진을 찍어 카카오채팅방으로 보내주신 후
A/S확인서를 요청해주시면 발급하여 답변드립니다.
(A/S확인서를 첨부한 차량은 1개월 이내에 꼭 데이터를 제출하셔야합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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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운행기록장치 내 차량번호가 오입력 / 미입력 되어있어요.
A운행기록장치는[차량번호 / 운수사사업자번호 / 차대번호]가
정확하게 입력된 상태에서 운행해야 데이터 다운 및 제출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.
만일 잘못된 정보로 운행하고 계셨다면?
장치 내 정보들을 현 차량정보로 수정하시고, 1주일 이상 운행 후 정상 데이터를 제출 해야합니다.
정보가 오입력 / 미입력 되어있는 상태에서 운행하셨던 데이터는 제출이 불가능하며,
강제 수정 및 임의제출 또한 절대 불가능합니다.
반드시 현 차량정보가 들어가 있는 정상데이터를 제출해주셔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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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기타 주의사항
A1. 이타스에 본인이 직접 데이터를 제출하는 경우
반드시 운수회사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합니다.
(본인의 운수회사에 연락하셔서 이타스 아이디/비밀번호 문의해주시면 됩니다.)
개인이 회원가입을 별도로 하고 개인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제출하는 경우 미제출처리가됩니다.
2. 매 월 요금을 내며 통신형 장치를 사용중이신 분들께서도 미제출의 경우는 많습니다.
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, 해당 관제사와 연락하여 제출이 이뤄지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.